소재별 아기 장난감 세척법 HOWLOG - 하우파파

현재 위치
  1. 게시판
  2. HOWLOG

HOWLOG

 

상품 게시판 상세
TITLE 소재별 아기 장난감 세척법 추천하기
  • 평점 0점  



아기들의 가장 중요한 하루 일과는 먹고 자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그다음은 무엇일까요? 바로 잘 노는 것입니다. 장난감을 가지고 하는 놀이는 손과 눈을 함께 쓰기 때문에 아이들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만 아이들이 정말로 놀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이 마련돼야 하겠지요?





어른들이 사용하는 핸드폰에 세균이 변기에서 보다 많이 나왔다는 뉴스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아기들이 하루 종일 가지고 노는 장난감에도 역시 많은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미국 시몬스 대학에 따르면 가정 내 특히 세균이 많은 곳 1위가 유아장난감이라고 합니다.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실험에서도 역시 유아장난감에서 변기보다 3배가량 많은 세균이 나왔습니다.



특히 아기들은 무엇이든 입에 넣고 물고 빨기 때문에 주기적인 장난감 세적과 소독이 필요합니다.









" 소재에 따라 다른 장난감 세척 방법 "






플라스틱 | 열탕 소독은 절대 안 돼요




유아장난감은 가볍고 제작이 편한 플라스틱 소재가 많습니다. 끓는 물에 넣어 살균하면 좋겠지만 열탕 소독을 할 경우 플라스틱은 쉽게  모양이 변형되고 환경호르몬이 나올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에 유아용 젖병 세제를 풀어 세척해 주세요. 



특히 잔여 성분이 아기들 입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안심성분 세제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록이나 로봇 사이사이 손이 닿지 않는 부분은 토이클리너를 뿌려 면봉이나 깨끗한 헝겊으로 닦아 마무리합니다.


유아 장난감에 혹여나 살균제 성분이 독하지는 않을까, 가습기 살균제 등의 이슈 때문에 꺼려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하우파파 토이클리너는 감귤추출물, 구연산, 사과산 등으로만 이루어진 전성분 공개 자연 유래 살균제입니다.



CMIT, MIT 및 메탄올 등 유해 성분은 하나도 들어가지 않은 살균제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목 | 물에 닿으면 절대 안 돼요




원목은 물에 젖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에 닿을 경우 곰팡이가 생기거나 변색이 될 수 있고, 또 마르는 과정에서 갈라지거나 모양이 변할 수 있어 관리가 특히 어려운 재질입니다. 



얼룩이나 오염이 생겼다면 부분적으로 유아전용세제를 헝겊에 묻혀 닦아내고 토이클리너를 가볍게 뿌려주세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려 물기를 완전히 없애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원목의 갈라진 좁은 틈새나 젖어있는 표면으로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구토나 설사를 유발하는 황색 포도상구균, 대장균을  99.9% 살균해내는 토이클리너를 사용하면 안심 세척할 수 있습니다.



하우파파 토이클리너로 원목 장난감을 세척하면 물에 닿지 않아도 돼 곰팡이 세균 걱정 없이 깨끗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무 | 먼지가 많이 붙는 고무도 클리너로 닦아요




말랑말랑 안전하기 때문에 치발기 등 영유아 장난감에 많이 쓰는 고무 재질. 하지만 그만큼 입에 많이 닿기 때문에 잦은 소독이 필요합니다. 먼지가 많이 붙는 특성 때문에 어떻게 닦아줘야 하나 고민이실 텐데요. 



끓는 물에 소독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고무장난감은 높은 열을 가하면 환경호르몬이 나오므로 미지근한 물로 세척하고 햇볕에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가 남아있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항균을 위해 토이클리너를 뿌려 말려주세요.


고무 장난감은 입에 제일 많이 들어가는 재질입니다. 아이를 위해 사용하는 클리너가 독이 되어선 안되겠죠? 하우파파 토이클리너는 영유아에게 해로운 차아염소산(HOCL), 알코올 성분은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차아염소산이 입으로 들어갈 경우 유아에게 치명적일 수 있으나 여전히 시중에 판매되는 수많은 어린이용 살균제 속 이러한 성분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진짜 소독'을 위해서 꼼꼼한 성분 비교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패브릭 | 일주일에 한 번은 세탁해 주세요





패브릭은 먼지를 자주 털어주고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낙서나 얼룩은 베이킹 소다를 묻혀 애벌빨래한 뒤 중성세제를 사용해 세탁합니다. 또 모양이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 단독으로 세탁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토이클리너를 가볍게 뿌려 마무리하면 냄새도 얼룩도, 세균도 없는 클린 상태가 되겠죠? 패브릭 장난감 외에도 매트나 아기띠  다양한 유아용품에 클리너를 뿌려 활용해보세요. 자주 빨기 어려운 제품들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하우파파 고농축 아기세제로 패브릭을 세탁하고 토이클리너까지 뿌려주면 얼룩, 세균, 진드기 걱정 끝! 하우파파 아기세제는 잔여세제 걱정이 없고, 토이클리너는 아이들 입에 들어가도 전혀 문제가 없는 안심 성분이기 때문에 이젠 마음 놓고 장난감 세척 할 수 있겠지요?













살균제 이제는 마스크처럼 필수품!





바이러스나 미세먼지 등의 이유로 개인위생 관리가 더욱 철저하게 요구되는 요즘. 살균제는 마스크와 더불어 빠질 수 없는 생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건강 걱정 없이 잘 놀고 잘 크기 위해서는 어른들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을 위해 균에 노출되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 주변에 항상 노출되어 있는 장난감에 
간단하게 뿌리고 닦는 것만으로도 항균 소독이 된다니, 얼마나 간편한가요?



유아장난감 재질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토이클리너로 우리 집 세균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하세요!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스크롤-업!
스크롤-다운!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